영맨남성의원에서는 다양한 생애주기별 검진을 통해
각종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도와드립니다.
HPV 백신(가다실) 접종,
포경 수술, 포경 상태 확인,
음경 및 고환 크기 검진
성병 검진, 웨딩검진, 성 기능 검진, HPV 백신 접종
남성 갱년기 검사, 전립선 검진, 비뇨기암 검진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의 중요한 원인 인자로 알려져 있으며,
파필로마바이러스과(Papillomavirus family)에 속하는 이중 나선상 DNA 바이러스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100여 종의 인유두종 바이러스 중에서 40여 종이 생식 기관에서 발견되며
자궁경부 상피 내에 병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중 고위험군(high-risk group)인 발암성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자궁경부암과 연관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발암성 인유두종 바이러스 중 16, 18번이 가장 중요합니다.
남성에서는 생식기 곤지름(콘딜로마)의 원인이 되며 주로 6, 11번이 관여합니다.
심인성
음경 및
귀두 민감성
신경성
원인
당뇨병
곤지름은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 감염에 의해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입니다.
곤지름 병변의 모양은 발생 위치에 따라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요도 주변, 항문 주변, 그리고 남성의 음경 포피로
덮여 있는 고랑 등 부위에 발생할 경우 표면에 윤기가 있는 좁쌀 모양의 병변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면 병변들이 모여서 산딸기나 닭 볏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합니다.
음경 부위 피부에 발생할 경우 2~3 mm 크기의 좁쌀 모양의 병변이 다발성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변을 건드리면 쉽게 피가 나기도 하며, 임신 중에는 크기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육안적으로 쉽게 되지만 2기 매독인 편평 콘딜로마와 감별하기 위해 매독 반응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암과 구별하기 위해서 조직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매독 반응 검사
조직 검사
약물치료
냉동치료
전기 소작법
탄산가스 레이저
가다실 백신은 외음부 사마귀 및 자궁경부암, 질암 등 HPV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 등을 폭넓게 예방할 수 있는 백신으로써, 94.4%의 높은 예방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70여 개 국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식기 곤지름 예방,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항문암 등 hpv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3세 이상 남녀의 경우
6개월 3회 접종으로 90% 이상의
예방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 백신을 맞을 경우
곤지름 등의 재발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